I-Li-Di/Sag mal, Was ist denn los?

메르켈 총리 후속 조치 연설 [30.Apr. 2020]

행복나무 Glücksbaum 2022. 11. 6. 04:41



https://www.youtube.com/watch?v=VqqHu1okeHg

-현재 목표는 하나 : 치료제도 없고 백신도 없기 때문에 확산을 최대한 늦추면서 의료시스템 붕괴를 막는 것이다.
-다음주 (5월 6일)에 다시 회의가 열릴 예정이다. 왜냐하면 병의 잠복기간이 12-14일이고, 이번 주부터 작은 점포 위주로 다시 상점을 열었기 때문에 다음주는 되어야 그 여파가 나타날 것이고 그것에 대비한 해결책을 내놓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8월 31일까지는  대규모 집회 (대규모 축제, 전시회, 마을 및 5월축제, 와인축제, 음악페스티벌, 콘서트, 스포츠경기 et등) 폐쇄 및 모두 취소.
-정부의 입장으로는 종교집회는 열 수 있으나 50명이하, 각 주의 정부의 조치에 따를 것 ( 각 주에 따라 지침 다름)
-놀이터는 방역처리 후 열 수 있음.
-동물원, 식물원, 미술관,박물관,전시회 는 방역처리 후 열 수 있으나 지침 따라야.
-5월6일에 유치원, 학교, 스포츠경기  관련 결정을 내릴 것임.
-5월 6일 회의 이후 요식업계와 영화, 문화 산업계(영화관, 극장) 재개 여부 결정 준비 중.
-코로나 수치가 상당히 안정되었다. 바이에른주에는 가장 심할 때는 25-28% 의 증가율을 보였는데 지금은 0.6에 불과 함.  제2차 감염확산에 대한 경계 논의 중.

<질문에 대한 답변>
문: EU 내에서 이번 여름 여행을 갈수있을까요 ?
답: 지금까지 언급되지 않은 내용들은 이전의 조치를 그대로 따르게 되며 후속조치 내용들은 5월 10일까지 해당되며, 5월 6일 결정되는 후속조치 내용은 5월 10일 이후 효력이 발생 됨.
-문: 지난 몇년간 자동차업계에 많은 폐해가 있었다. 그럼에도 독일의 가장 규모가 큰 산업인만큼 특혜가 주어질것인가?
답: 자동차산업이라고 특혜가 주어지는것 아니다. 다른 업계와 마찬가지로 국가적 차원, EU차원에서 지원이 이루어질 것이다.

-Tracing app 등의 방법으로 감염자 추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1. Mai.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