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담겨 있는 갤러리/색깔이 빛나는 갤러리

‘사자 굴의 다니엘‘ [브리튼 리비에르 작품(1)]

행복나무 Glücksbaum 2024. 7. 13. 00:58

‘사자 굴의 다니엘‘ [브리튼 리비에르 작품]으로 구약성서의 역사를 읽지 않고는  오늘의 시대상을  알 수 없다.  
다니엘 선견자가 전하는 화두찾기는 여러가지 퍼즐을 맞추게 하기 때문이다.


"사자 굴의 다니엘"은 1892년에 만들어졌다. 이 작품은 죽음의 위협을 감수하면서도 그의 신앙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다니엘의 성서적인 이야기를 담아냈다.
다리우스 왕의 비난을 받고 다니엘은 사자 굴에 던져졌지만 신의 개입으로 인해 기적적으로 다치지 않고 살아남는다.
———

리비에르의 그림은 신성한 보호의 이 순간을 아름답게 보여준다.
다니엘은 단호히 서 있다, 그의 시선은 위로 향하고, 위에서부터 한 줄기 빛으로 밝혀진다. 그 주변에는 힘과 사나움의 상징인 사자들이 다니엘의 생존의 기적적인 본질을 강조하는 호기심과 절제의 혼합으로 묘사된다. 위협적인 짐승과 다니엘의 차분한 비하의 대조는 그의 변함없는 믿음과 야훼 하느님의 보호력을 강조한다. (다니엘서 6, 1- 29/ 공동성서)

동물을 묘사하는 기술로 유명한 브리튼 리비에르는 사자들에게 깊은 리얼리즘과 감성을 선사하여 서사의 중심 인물로 만들어 준다. 이 예술작품은 종교적인 이야기를 할 뿐만 아니라 믿음, 용기, 그리고 신성한 개입의 테마를 탐구한다.

———

리버풀의 워커 아트 갤러리에서 이 걸작을 볼 수 있다.강력한 믿음과 회복력에 대한 묘사로 시청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감동을 주는 곳이다.

"사자 굴의 다니엘"은 어떤 감정과 생각을 불러 일으켰으며 사자의 상호작용을 어떻게 해석하고 있나요?

다니엘서 6, 21- 28 중에서 -




#BritonRiviere #DanielInTheLionsDen #BiblicalArt #WalkerArtGallery #ArtHistory #FaithAndCourage #AnimalArt #Masterpiece #ArtLov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