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i-Di/Sag mal, Was ist denn los?

30 Jahre Mauerfall Feier. (1989-

행복나무 Glücksbaum 2022. 12. 7. 01:57


베를린 장벽이 무너져 내린 후 30년.(1989~2019)

벽의 가을
200 개가 넘는 무료 행사 : 베를린 장벽 붕괴 30 주년은 원래 장소에서 월요일부터 7일 동안 7개 분야로 나누어 기념된다.

04.11.2019, 필립 시버트
약 120,000 개의 메모, 그 중 30,000 개는 베를린의 소망과 함께 설명했습니다. 브란덴부르크 문 (Brandenburg Gate)의 예술 작품 "Visions in Motion".

사진 : Maurizio Gambarini

11 월 9 일 :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 30 주년을 맞이하여 베를린은 1 주일의 축제로 역사적인 사건을 기념하려고 하고 있다. 총 7 개의 원래 장소에서 도시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대규모 행사장으로 전환된다.

책임있는 문화 프로젝트의 상무 이사 인 Moritz van Dülmen은“우리는 독재와 인권을 위한 평화시위에 대해 민주주의와 승리를 축하하고 싶다”고 말했다. 1989 년 11 월 9 일은 독일 수도에서 가장 행복한 날이었고 베를린 사람들에게는 "크리스마스와 새해보다 더 중요한 날"이었다. 베를린 장벽의 붕괴-베를린의 평화로운 혁명 장면
van Dülmen은 계속해서 모든 사람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200 개가 넘는 무료 콘서트, 독서, 연극 및 영화 공연과 토론 라운드가 있으며 특히 동독 주에서 통일의 결과를 비판적으로 다룬다. 평화로운 혁명이 일어났던 베를린의 위치에 중점을 둔다. 이곳에서 역사적인 행사는 야외 전시회로 이루어진다. 어두워 진 후에는 7 곳 중 6 곳이 정면에 대형 조명시설을 투사하는 데 사용된다.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는 것을 축하하기 위해 역사적인 영화 자료가 Alexanderplatz의 건물에 투영된다.
사진 : Kulturprojekte Berlin Harf Zimmermann의 사진과 Andreas Kämp의 역사적인 사진
1 위 알렉산더 플라 츠
1989 년 11 월 4 일, 동독 역사상 가장 큰 항의 시위가 Alexanderplatz에서 열렸다 . 여행, 언론, 언론의 자유와 또 다른 민주적 GDR을 위해 수십만 명이 거리로 갔다. 그것의 영상은 일몰 후 부터 일주일 내내 주변 정면에 투사된다 . 월요일 오후 5시 30 분부터 극장 단체 PKRK가 데모를 개최한다.
화요일에는 19 시부 터 GDR 록 시인 Gerhard Gundermann의 "The Rope Team"밴드가 시작된다. 수요일 오후 2 시부터 영화 "월요일 드레스덴"이 Saxon Michel의 Saegine 후원자들과 1 년 동안 페기 다 지지자들과 함께 상영 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8시 15 분에 서독 펑크 밴드 Fehlfarben과 목요일 오후 7시 30 분에 GDR 록 밴드 Pankow를 볼 수 있다. 2. 프란츠라우어베르크
1989 년 10 월 초, Prenzlauer Berg 의 Gethsemanekirche 와 Mitte 의 Zionskirche 는 SED 정권에 대한 반대와 중심 저항의 집결지가 되었다.
월요일 오후 7시에 겟세마네 교회의 음악가와 주최측은 소위 기념예배를 드린다. "진화-레볼루치온"
화요일 오후 5시에 시작하여 GDR의 7 개의 단편 영화로 조명된다. 목요일 오후 7시,
볼셰비키 문화 밴드 Schwarz-Rot는 라디오 호스트 Jürgen Kuttner 및 작가 Jakob Hein과 함께 Zionskirche에서 공연 할 예정이다.

3. 브란덴부르크 문
1989 년 11 월 9 일 브란덴부르크 문 (Brandenburg Tor) 에서 벽에 앉아있는 수천 명의 사람들 사진이 전 세계로 퍼졌다. 월요일에 미국 예술가 패트릭 쉬언 (Patrick Shearn) 의 예술 작품 " Visions in Motion "이 열린다. 6 월 17 일 거리를 가로 질러 120 미터 길이의 약 12 만 가지의 화려한 리본이 묶여져 있다.

11 월 9 일 토요일 브란덴부르크 문 (Brandenburg Tor)의 기념일은 큰 무대 쇼로 축하한다. 베를린 시장 마이클 뮐러 (SPD), 프랭크 발터 슈타인 마이어 (Frank-Walter Steinmeier) 연방 대통령, 그리고 전 스태시 국무장관 마리안 버틀러 (Marianne Birthler) 등, 멀티미디어 쇼가 열릴 예정이다. 그중에서도 Daniel Barenboim, 라이프치히 가수 Dirk Michaelis, 젊은 랩 듀오 Zugezogen Masculine 및 DJ 전설 WestBam의 지휘하에 Staatskapelle가 등장한다. 또한 연극 공연, 무용 공연, 목격자 대화, 조명 쇼 및 불꽃 놀이가 계획되고 있다. 이벤트는 17.30에 시작한다. 안전 예방 조치가 강화 되어있으므로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다.

4. Kurfürstendamm과 Breitscheidplatz
에 쿠어프어스텐담과 Breitscheidplatz 서부 베를린 관점 벽의 가을까지주의해야한다. 예를 들어, 목요일 오후 7시에 서독 미디어가 어떻게 평화로운 혁명을 형성했는지에 대한 연단 토론이 진행될 것이다. 14 시부터 토요일에 "동독-서독-모두?" 워크숍이 열렸으며, 오늘날의 역할을 밝히게 된다. 일요일 오후 2시에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면서 서베를린 사람들의 모습이 짧은 이야기와 강의로 제공된다.

5.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
Friedrichshain과 Kreuzberg 사이의 벽의 가장 일관된 부분은 1990 년 봄 21 개국의 118 명의 예술가들에 의해 그려져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 (East Side Gallery) 로 바뀌었다. 화요일 오후 8시에 통일에서 터키 공동체의 역할을 다루는 영화 다큐멘터리 "벽의 벽"이 전시 될 예정이다. Spree에서 매일 오후 5 시부 터 부유 식 조명 설치를 볼 수 있다.

베를린 장벽 붕괴 30 주년 기념식을 기념하기 위해 베를린 돔과 훔볼트 포럼 (Humboldt Forum)의 동쪽 정면은 3D 투영을 통해 공화국의 궁전처럼 보이게 된다.
사진 : Kulturprojekte Berlin Harf Zimmermann의 사진 사용

6, 궁전 광장
1989 년 10 월 7 일 동 베를린 거리에서 수천 명의 반체제 인사들이 시연했지만 SED 지도부는 슐로스광장 공화국 인민궁전 에서 GDR 40 주년을 기념 했다. 반년 후, 자유 선출 된 최초의 인민 회의소가 그곳으로 이사했다.
훔볼트 포럼의 동쪽 정면은 이제 2008 년에 철거 된 공화국 인민궁전의 이미지로 매일 밤 일주일 동안 조명 될 것이다. 또한, 역사여행은 하루에 여러 번 제공된다.

7. 리히텐베르크
1990 년 1 월 15 일, 수천 명이 리히텐베르크 (Lichtenberg)에 있는 베를린 슈타지(Berlin Stasi) 본부를 공격하여 마침내 SED 정권의 해체를 선언했다. 월요일부터 그때의 증인들은 매일 지역과 건물에 대한 다양한 가이드 투어를 제공 할 것이다.
수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금요일 오후 2시와 오후 4시에 "아모크 오데어 콤마 자인 (Amok oder Koma sein)"이 진행된다. 이것은 망루에서 벽이 무너진 후 구멍을 뚫은 국경경비대에 관한 것이다.


전체 프로그램, 7 개 장소에 대한 추가 정보 및 도착 방법에 대한 팁은 www.mauerfall30.berlin을 참조하면 된다.

베를린 장벽의 붕괴와 수도인 베를린 축제에 관한 모든 정보는 여기에서 읽을 수 있다.

[영상으로 펼쳐지는 사진 비교] -베를린 Mauer 유무
-베를린 장벽이 공유 한 곳을 기억하십니까? 11 월 4일 월요일 오후 10시 44 상원의원 숄츠, 베를린에서 "Mauer M장

                                                                                                  사진, Brandenburger Tor, Berlin. 1998.

[6.Aug.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