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i-Di/하느님 뜻 받들기

예수 믿는 사람은 남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들을 도와주어야 합니다.

행복나무 Glücksbaum 2023. 11. 2. 05:40

[성서말씀]
네가 가진 것에서 자선을 베풀어라. 그리고 자선을 베풀 때는 아까워하지 마라. 누구든 가난한 사람에게서 얼굴을 돌리지 마라. 그래야 하느님께서도 너에게서 얼굴을 돌리지 않으실 것이다. (토빗기 4, 7)
인색한 눈을 가진 자는 악하다. 그는 사람들에게서 얼굴을 돌리고 그들을 무시한다. (집회서 14, 8)
우리 믿음을 가진 사람들도 선행에 전념하는 것을 배워, 남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들을 도와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열매를 맺지 못하는 사람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티토서 3:14)

[묵상]
우리는 소외를 낳는 거부의 태도와 마주합니다.
자기도취적이고 공리주의적인 사고방식 때문에, 취약성이 필연적으로 모든 사람의 삶 일부라는 것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 심각한 장애가 있는 몇몇 사람들은 큰 어려움에도 아름답고 의미 있는 삶의 길을 찾은 반면, ‘몸이 건강한’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만족하지 못하거나 심지어 절망을 느낍니다.

그 누구도, 특히 가장 어려움에 처한 사람이 소외되지 않도록 (포용의) 반석 위에 민간 기관의 계획과 사업을 구축해야 합니다.
포용은 개인적인 개입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는 매일 “착한 사마리아 사람이 되거나 무관심한 여행자가 되는 것”을 선택하라는 부르심을 받습니다.
한 사슬의 강도(힘)는 가장 약한 고리들에 얼마나 관심을 기울이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주기도]



착한 사람은 누구일까?





[24.August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