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 37

역류를 거슬러 헤쳐 가십시오!

[성서 말씀] 우리는 낙심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외적 인간은 쇠퇴해 가더라도 우리의 내적 인간은 나날이 새로워집니다. (코린토2서 4, 16) 여러분은 예수님 안에 있는 진리대로, 그분에 관하여 듣고 또 가르침을 받았을 줄 압니다. 곧 지난날의 생활 방식에 젖어 사람을 속이는 욕망으로 멸망해 가는 옛 인간을 벗어 버리고, 여러분의 영과 마음이 새로워져, 진리의 의로움과 거룩함 속에서 하느님의 모습에 따라 창조된 새 인간을 입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에베소서 4, 21-24) 여러분은 썩어 없어지는 씨앗이 아니라 썩어 없어지지 않는 씨앗, 곧 살아 계시며 영원히 머물러 계시는 하느님의 말씀을 통하여 새로 태어났습니다. (베드로전서 1, 23) ------ 역류를 거슬러 헤쳐 가기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사..

일본 니가타현 사도광산(佐渡鉱山)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윤석열 검사정부 외교부는 동의

일본 정부가 한국과 한국인을 향해 도발하는 사건이 계속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윤석열 검사정부는 일본 정부에 굴욕 외교를 하면서 '한일 외교 관계 비정상화'는 이제 고착화됐다. 이 정부를 빨리 걷어내야 한다. 일제강점기 조선인(한국인) 강제동원 노동의 비참한 현장인 일본 니가타현 사도광산(佐渡鉱山)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는데 윤석열 검사정부 외교부는 동의하고 말았다. 외교부와 민족반역신문 조선일보는 "일본이 사도광산 현지에 일제강점기 강제 노역에 동원됐던 조선인 노동자의 역사를 보여주는 전시 시설을 선제적으로 설치함에 따라 등재를 위한 한·일 간 합의가 이뤄졌다"라고 발표하고 보도했다. 마치 외교 성과라도 거둔듯 호도한다. 그러나 일본 정부가 공개한 안내 간판인 '조선반도출신노동자관계시설적지안내'..

생태 적 정의와 생태 환경적 부채에 관한 성명서. 2008

생태적 정의와 생태 환경적 부채에 관한 성명서. 2008 [2008년 2월 13- 20일, 세계교협의회(WCC) 중앙위원회 사회문제위원회 마지막 보고서에서 발췌] 1. 우리의 존재근거인 지구는 전혀 예상치 못했던 거대하고 복잡하게 얽힌 생태적, 사회-경제적 위협 앞에 직면해있다. 우리 인간은 하느님 창조의 일부이다. 흙(아다마 adamah)으로부터 난 우리는 모든 살아있는 것들에 속해 있다. 하느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피조물을 통한 그 은총으로 우리를 살게 하심같이, 우리는 바로 그 피조물들을 위해 청지기로 부름받고 있는 것이다. 지구 자원에 대한 지나친 착취는 파괴적이어서, 다른 생명들 그리고 미래 세대를 향하여 부채를 쌓아가는 것이다. 2. 사회-경제적 불의와 환경적 울부짖음을 연관시킨 예언자 예레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