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8 3

쐐기풀: 정원에서 자연스러운 연대

쐐기풀은 더 이상 잡초가 아니라, 식물을 위한 진정한 슈퍼푸드이다! 이 제품에는 귀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정원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쐐기풀이 왜 그토록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그리고 쐐기풀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만지면 버늘에 쯜린 것처럼 따갑다.쐐기풀이 정원에 그렇게 귀중한 이유는 무엇인가?쐐기풀은 영양소의 진짜 공급원이다. 이 비료는 질소, 칼륨, 인이 풍부하다. 이는 식물이 건강하게 자라는 데 꼭 필요한 성분이다. 쐐기풀 분뇨는 토양에 중요한 미네랄을 풍부하게 공급하여 토양을 개선한다. 이것은 정원 식물에 실제로 에너지를 공급하는 지속 가능하고 저렴한 비료이다.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다. 쐐기풀은 해충에 대한 자연적 보호 역할도 하다. 쐐..

조 희대의 법기술.., ‘망난이 짓’

조희대의 사법쿠데타 진압은 우리의 중요한 승리다. 사실 조희대의 사법쿠데타는 2019년 윤석열의 검찰 쿠데타와 비슷한 것이었다. 둘 다 족벌언론-보수우파-법조엘리트들로 구성된 기득권 카르텔의 소프트쿠데타 시도라는 점에서 말이다. 그때도 저들은 '사법 리스크'라는 프레임과 법기술을 이용해 민주주의를 짓밟았다. 하지만, 그때는 검찰 쿠데타가 성공했지만, 이번에는 사법쿠데타가 실패했다. 그때는 기득권 카르텔이 긴밀히 단결하고 협력했지만, 민주당은 갈라져 있었고, '진보개혁 언론'들도 대부분 검찰을 편들었고, 진보정당과 시민사회단체들도 서초동에서 벌어지던 거대한 검찰개혁 촛불시위와 시위와 거리를 두고 등을 돌렸다. '범죄자인 조국을 지켜줄 이유가 없다'는게 당시 대부분 지식인과 법률가들의 태도였다. 오히려 윤석..

현직 부장판사들의 분노가 터졌다. ., ‘조희대의 독선에 대해’

“대법원장 조희대 사퇴하라. 높은 법대 앉아 독선에 빠져 있다““정치투쟁 조희대 신념에 사법부 전체 동원하려 했다“-판사들, 대법원장 대법관을 실명 비판, 전국법관회의 소집 요구 - 김주옥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는 7일 새벽 법원 내부 통신망(코트넷)에 ‘조희대 대법원장은 직에서 물러나고, 서울고등법원은 공판기일을 변경해야 한다’(서울고법 7부는 이재명 무죄 파기 환송 5월 15일 재판 기일을 6월 18일로 연기)는 글을 올려 “조희대 대법원장은 반이재명 정치투쟁의 선봉장이 되었다”고 비판했다. 김 부장판사는 이재명 후보에 대한 대법원 상고심 선고 과정을 언급하며 “누구나 예측할 수 있는 이러한 상반된 반응을 조희대 대법원장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을까”라며 “이재명의 후보 자격을 박탈할 수 있거나, 적어도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