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1 4

$ 한반도 주변 정세 살펴보기

대한민국은 장면정권의 부흥부가 경제개발종합계획을 착수한 지 64년을 맞이하고 있고, 중국은 1978년 등소평이 개혁개방을 주도한 이래 46년을 맞이하고 있다. 때마침 중국의 글로벌 타임즈가 지난 연말 기획 게재한 '개혁개방 45년'의 내용을 살펴본다. 이 자료는 중국 경제정책 자체평가와 성찰이다. ------ 기고: 장옌셩(Z, 중국국제경제교류센터 수석연구원) 출처: 글로벌타임즈 2023년 12월 17일. 1978년 12월 18일부터 22일까지 중국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3중전회가 베이징에서 개최되어 개혁개방 과제를 제시했다. 이 정책은 중국의 급속한 경제 성장과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사회 발전의 기적을 만들어냈다. 올해는 개혁개방 45주년이 되는 해이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다음 질문에 ..

하느님에 대한 체험은 우리를 해방시킵니다.

[성서 말씀] 너희가 나를 찾으면 나를 만나게 될 것이다.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내가 너희를 만나 주겠다. 주님의 말씀이다. 그러면 내가 너희 운명을 되돌려 주어, 내가 너희를 쫓아 보낸 모든 민족들과 모든 지역에서 너희를 모아 오겠다. 주님의 말씀이다. 내가 너희를 유배 보냈던 이곳으로 너희를 다시 데리고 오겠다. (예레미야서 29, 13-14) “나를 찾지도 않는 자들을 내가 만나 주었고 나에 관하여 묻지도 않는 자들에게 나를 드러내 보였다.” 그러나 이스라엘에 관해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복종하지 않고 반항하는 백성에게 나는 온종일 팔을 벌리고 있었다.” (로마서 10, 20b-21) 모든 더러움과 그 넘치는 악을 다 벗어 버리고 여러분 안에 심어진 말씀을 공손히 받아들이십시오. 그 말씀에는 여..

보잘것없고 가난한 이들을 통해 우리 도시의 얼굴과 역사를 계속 바꿔나가십니다.

[성서 말씀] 형제애에 관해서는 누가 여러분에게 써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 자신이 하느님에게 서로 사랑하라는 가르침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데살로니가 4, 9) 하느님께서는 지혜로운 자들을 부끄럽게 하시려고 이 세상의 어리석은 것을 선택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느님께서는 강한 것을 부끄럽게 하시려고 이 세상의 약한 것을 선택하셨습니다. (고린도전서 1, 27) 주님께서는, “너는 내 은총을 넉넉히 받았다. 나의 힘은 약한 데에서 완전히 드러난다.”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그리스도의 힘이 나에게 머무를 수 있도록 더없이 기쁘게 나의 약점을 자랑하렵니다. (고린도후서 12, 9) 주님께서는 형제애와 연대를 증진하는 데 있어 우리가 얼마나 헌신하고 에너지를 쏟으며 날마다 많은 일을 성취하..

베를린 차별 범죄 도움 센터

O 독일에서 정부가 특별히 관련 법을 제정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도록 하고 있다. 학교와 회사에서도 최고 퇴학 및 해고하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혐오 및 증오선동, 차별 범죄 앞에서 입을 굳게 닫으며 조롱으로 일관하는 '그 보리적 합수' 한국인 남성분들이 정치적 성향이야 개인의 자유지만, 이런 사건에서까지 조롱으로 일관하시는 모습 굉장히 미성숙하고, 추하다. 지금까지 해오신 발언, 행동만 보면, 왜 굳이 독일에 오셨는지 궁금한 마음이 들기도 했다. 링크는 독일 연방정부 반차별청의 웹사이트로 차별과 혐오발언, 증오범죄에 대한 설명과 신고하는 방법,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공유하고 있다. https://www.antidiskriminierungsstelle.de/EN/homepage/homepage-n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