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0 12

이재명 응급 상황에 벌어진 해괴한 일

이재명 대표가 그렇게 테러를 당하고 응급 이송될 때의 사진입니다. 지금 (이재명대표의) 응급 이송 과정에서의 논란들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 논란에 대해서, 이재명 대표의 오랜 보좌진 중, 한 명인 김지호 민주당 당대표실 정무조정 부실장의 증언이 충격적입니다. 이재명 대표가 현장에서 -> 응급차에 실려서 -> 부산대병원으로 이송되고, -> 서울로 헬기를 타고 와서 -> 서울대 병원에 입원해서 -> 수술 하기까지의 과정인데요. 이재명 대표 테러 사건 발생 이후 약 23분 만에 현장에 응급차가 도착했습니다. 아이고, 세상에 23분이라니요? 촌각을 다투는 그런 상황에 23분 만에 왔습니다.ㅠㅠ 그리고 응급 처치 후에 부산대병원 외상센터로 이송하기 위해서 명지공원으로 이동했습니다. 응급 차량에 탑승..

저에게 ‘용기를 내어라!’하고 말씀해주십시오.

[성서 말씀] 너희는 힘과 용기를 내어라. 그들을 두려워해서도 겁내서도 안 된다. 주 너희 하느님께서 너희와 함께 가시면서, 너희를 떠나지도 버리지도 않으실 것이다. (신명기 31, 6) 내가 너희에게 이 말을 한 이유는, 너희가 내 안에서 평화를 얻게 하려는 것이다. 너희는 세상에서 고난을 겪을 것이다. 그러나 용기를 내어라. 내가 세상을 이겼다. (요한복음서 16, 33) 깨어 있으십시오. 믿음 안에 굳게 서 있으십시오. 용기를 내십시오. 힘을 내십시오. (고린도전서 16, 13) ——— 여러분은 스스로에게 용기를 줄 수 없지만, 용기를 받을 수는 있습니다. 선물처럼 말이죠. 기도 중에 마음을 여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예수님의 빛이 들어오도록 마음의 입구에 놓인 그 돌을 치우십시오. 그분을 이렇게 초..

박영식 교수 징계 회부에 대한 입장문

서울신학대학교 박영식 교수 징계 회부에 대한 ‘한국민중신학회’의 입장문 2024년 3월 학교법인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백운주 이사장은 동 대학교 교양교육원 박영식 교수에 대한 징계요구서를 통해 그에 대한 중징계를 지시하였습니다. 이유인즉슨 박 교수의 저서 『창조의 신학』(동연, 2018)을 포함한 그의 창조신학이 기독교대한성결교회 교단의 창조론과 배치된다는 이유에서입니다. 박영식 교수는 2022년부터 전개된 조사위원회의 의견 제출 요청에 대해 수차례에 걸쳐 성실히 소명한 바 있습니다. 그의 창조신학은 성결교회와 서울신학대학의 신학적 전통에 서 있을 뿐만 아니라, 개신교 교회의 전통과 현대 주류신학자들의 견해와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즉 하나님의 창조 역사란 만물을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약속 위..

명자나무 꽃 활짝. 2024

당명자나무 꽃이라 하기도 하고 산당화라고 부르기도 한다. 학명은 Chaenomeles speciosa이다. 명자 나무 꽃 공원이나 정원에 관상수로 많이 심는다. 다 자라도 2m를 넘지 않는다. 잎은 길이 4~8cm, 너비 1.5~5cm 정도로 어긋나고 타원 모양이다.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날카로운 톱니가 있다. 어린 가지가 가시로 변해 잎과 턱잎 아래에 나기도 한다. 4~5월에 붉은색 꽃이 짧은 가지에 달려 핀다. 분홍색·흰색 꽃 등, 여러 품종이 개발되어 있다. 8월에 타원 모양의 이과가 달리는데, 크기가 작은 것은 달걀 정도에서 큰 것은 어른 주먹 정도로 나무 크기에 비해 크며, 노란색으로 익는다. 모과와 비슷하며 과실주를 담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