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0 5

염혜란을 주목하는 이유.., 제주4.3 - [Film] “내이름”.

염혜란, 제주 4·3 사건 영화에 참여한다 🎞️염혜란을 주목하는 이유.., , 영화 을 통해 제주 4·3 사건 영화에 참여한다 🎞️에서 빛나는 활약을 보여준 배우 염혜란이 , 영화 을 통해 제주 4·3 사건에 대해 알린다. 해당 영화는 1948년 제주 4·3으로 인한 상처가 1980년대 민주화 과정의 격랑과 진통을 거쳐 1998년에 이르러 그 모습을 드러낸다.2025년 오늘 어떤 의미로 미래 세대와 연결되는가를 찾아가는 작품인데요. , 등을 연출한 정지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염혜란이 제주 4·3의 아픔을 간직한 인물을 연기할 예정이다. ..4월 3일인 오늘 크랭크인을 시작으로 6월까지 촬영을 마친다.2026년 4·3 주간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넷플릭스

영원한 제국 가능할까?.., ‘트럼프의 허망’

1.000년 로마 제국은 영원하지 못했다.그런 제국은 없다. 흥망과 성쇠는 마치 자연현상이라도 되는 것처럼 시간과 공간을 두 개의 축으로 삼아 끊임없이 일어난다. 도대체 무엇이 그들의 운명을 바꿔놓았을까. 그리고 우리는 지금 어디쯤에 있을까. 교양시민으로서 오늘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역사 앞에 서면 이런 의문이 뭉게뭉게 피어오른다. 세력교체의 두 가지 유형제국의 몰락에는 적어도 두 가지 유형이 있는 것 같다. 하나는 영국식이다. 19세기에 전 세계를 지배한 것은 대영제국이었으나 20세기가 되자 상황이 바뀌었다. 불과 수십 년 만에 영국은 그 많던 식민지를 모두 잃었다. 자타가 세계 최고의 경제 대국으로 인정하던 영국이지만, 제1차 세계대전과 제2차 세계대전으로 국력을 과도하게 소모한 것이..

미국 트럼프, 미얀마 강진 현장에서 전원 해고..,미 국제개발처(USAID) 직원들 분노.

https://www.nytimes.com/2025/04/05/us/politics/aid-workers-myanmar-fired.html Trump Administration Fires U.S. Aid Workers in Quake Zone in MyanmarThe move comes despite Secretary of State Marco Rubio saying the U.S. would still do some humanitarian work while shrinking foreign aid. Democratic lawmakers have denounced the cuts.www.nytimes.com 미얀마 강진 현장에서 전원 해고. 미국 국제개발처(USAID) 직원들 분노. 😡이런 인간 말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