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5 9

경기도, 민주화운동 관련자 생활지원

경기도, 민주화운동 관련자 생활지원금·장제비 지원 경기도가 올해부터 경기도에 거주하는 민주화운동 관련자와 유족에게 생활지원금과 함께 장제비를 지원한다. 우리나라의 민주화운동에 공헌하거나 희생한 관련자와 유족을 경기도 차원에서 v.daum.net https://news.v.daum.net/v/20210104073446807 경기도, 민주화운동 관련자 생활지원금·장제비 지원 경기도가 올해부터 경기도에 거주하는 민주화운동 관련자와 유족에게 생활지원금과 함께 장제비를 지원한다. 우리나라의 민주화운동에 공헌하거나 희생한 관련자와 유족을 경기도 차원에서 v.daum.net 이런 지원제도도 생겼구나.

“칡 꽃”

너무 오래 너무 길게 미워하며 살아 미안해요 쓸모라곤 하나도 없었네요 임진나루 철조망 길 당신을 만나 손바닥 위에 올려두고 보는데 참 좋았어요 보라색 꽃잎 주위 햇빛이 모여들어요 햇볕에서 꿀벌 냄새도 나고 은하수 냄새도 나고 쩜벙쩜벙 뛰는 칠성장어 소리도 들려요 녹슨 철조망 입맞춤하는 당신 부끄럽고 미안해요 주말의 목구멍에 삼겹살 쑤셔넣으며 최저임금 인상이나 양성평등을 위한 모임에 나가 몇마디 외치고 돌아올 때 이것이 삶인가 노래인가 늘 마음이 아팠지요 너무 오래 너무 길게 외면하며 살았지요 반쪽의 내가 무엇을 하며 살고 있는지 관심 없었지요 엎어지고 깨지고 굶주림에 시달리는 얘기 들으며 나는 나고 너는 너다 그냥 고개 끄덕이며 지냈지요 녹슨 철조망 환하게 웃는 당신 당신에게 보랏빛 햇살의 항기를 드려요..

Wälbs 2022.11.05

봉변- 안내 책자 한권 사려다가

Thalia Eiche - Kaufpark 위치: Landsberger Chaussee 17, 16356 Ahrensfelde. Thalia 서점은 Eiche Kaufpark 안에 있는 서점이다. Kaufland로 생필품을 사러갈 때에 필요한 책을 구입하기 위해 잠시 들르는 곳이다. 이번엔 캠핑 장소정보 책이 낡아져 새로 구입하기 위해서였다. 책자를 찾아서 계산대에 가서 책값을 지불하고 탁자에서 내용을 살펴보고 있는데 여점원이 책값을 내지 않고 포장비닐을 찢으면 어떻하느냐는 불호령이다. 경찰을 부를 태세이다. 책도둑이 된 참담한 기분이다. 내가 이미 계산을 마쳤다는데도 두 눈알을 부라리며 책을 제자리에 가져다 놓으란다. 나이로 친다면 3-4째 자식뻘 되는 직원의 무례한 행태다. '외국인 주제에 구입도 하..

2022년 출발-시시껄렁한 화두로

1. 조깅을 하러 나간 죄로 Ahmaud Arbery를 살해한 3명의 조지아 남성은 유죄 판결을 받았다 한다. 미국 전역의 도시와 카운티에 있는 진보적인 지방검사 들은 현금 보석금 및 노크 영장, 대량 투옥, 최소 형량 의무를 종식시키기 위해 투쟁하고 있단다.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에서와 같이 이러한 사법적 흐름에 대한 반발이 있지만 시민커뮤니티의 강력한 지원을 받고 있다. 2. 미군이 아프가니스탄을 떠나 20년 간의 무리하고 불법적인 개입을 마무리 지었단다. 미국 시민의 일부는 처음부터 미국의 아프칸 침공에 반대했고, 미국 군대가 철수하기를 20년 동안 요구하여 왔다. 철수는 20년의 전쟁만큼이나 부끄럽고 혼란스러운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나 반성을 모르는 미행정부는 해외 은행에 보유하고 있는 수십억 달..

2021 성탄을 코 앞에 두고 ...

일상의 먹고사는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한 사람들은 자기를 표현하는 데서도 제약을 받기 마련이다. 그러나 몰라서 못하는 것이 아니라 그럴 여력이 없어서 못하거나 안 하는 것이다. 부모로서 아이들 학교에 한번 가봐야하는데 자유롭게 갈 수 있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가 있다. 이 경우에도 부모로서의 마음은 다르지 않다. 자유를 부유한 계층의 전유물로 생각하는 것은 교과서 외에는 별로 읽은 책이 없고 자기집 창문 너머 다른 사람들의 삶에 관심을 가져보지 못한 데서 비롯된 미성숙한 사고방식의 소산이다. 독서를 통해서 자기 경험의 범위를 넘어서면 교과서에서 가르치지 않은 많은 사실이 보이고 사회적 소외계층의 삶과 만나보면 따뜻한 안방에서 접할 수 없는 현실과 만나게 된다. 그러면 자유가 부유한 계층의 전유물..

메르켈 총리 및 관료들의 발표내용

번역, 15.Apr.2020 그동안 모두가 동의했던 조치에 협조해주신 점에 매우 감사드립니다. 오늘 저희는 그 다음 단계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의 의료수용량을 넘지 않는 선에서 현재 전염되는 정도를 조율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그동안의 작은 성공에 대하여 얘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바이러스에 대한 약이나 백신이 나오기 전까지 아주 긴 시간동안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가야한다는 것에 대해 이해해야합니다. 이전에 협의했던 대로 1,5미터의 거리를 유지하고 두명까지만의 동행이 가능한 것은 계속될 것입니다. 저희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전염병이 어떻게 퍼져나가는지 주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디에 갔는지 누구를 만났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앱이 필요합니다. 현재 의료장비와 ..

독일 연방대통령이 압사 희생자들에게 애도하다.

https://www.morgenpost.de/politik/ausland/article236823797/Steinmeier-in-Seoul-Wir-trauern-mit-dem-koreanischen-Volk.html •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연방대통령과 그의 아내 엘케 뷔덴벤더가 압사사고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서울에서 헌화하고 있다. 사진: Bernd von Jutrczenka/dpa 행복한 할로윈 축제를 하기로 되어 있었는데, 모인 사람들이 압사의 패닉이 일어났습니다. 서울에서 189 명 이상이 희생을 당했습다. 독일 슈타인마이어 연방 대통령 Frank-Walter Steinmeier 연방 대통령이 현장에서 애도를 표하고 있다. 사진: Bernd von Jutrczenka/dpa

독일 연방대통령 프랑크 발터 슈타인마이어가 10.29 이태원참사 빈소를 찾아 조문하다.

서울 이태원을 찾은 프랑크 발터 스타인마이어 연방대통령과 그의 아내 엘케 뷔덴벤더가 압사사고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헌화를 하고 있다. "우리는 한국 희생자들 위해 한국 사람들과 함께 애도하며 헌화를 합니다." Berliner Morgenpost 사진: Bernd von Jutrczenka/dpa [4. Nov. 2022] #10.29이태원참사희생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