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5 8

첼레의 시민

[Legion of Honor] Les Bourgeois de Calais. 오귀스트 로댕. 청동상. 1884년~1895년 이작품은 명작여부를 떠나서 칼레 시민의 명예임 프랑스의 긍지이기도 하다. 프랑스 북부 도시 칼레는 1347년 백년전쟁 당시 영국군에 포위되었다. 1년 가까이 영국의 공격에 저항했지만 더 이상 먹을 것도 없는 절망적인 상황 . 여름 휴가중 독일- 프랑스, 스페인 캠핑여행. [11.Juli.1997]

폭력 형사: 기자 허재현에게 폭력을 휘두른 개 경찰.

시민언론 더 탐사에 불법 압수수색으로 항의하는 시민들 밀치고 검사의 개가 되어 테러를 지휘한 개 형사. [사진] 검사의 지휘를 받은 경찰 기동대는 시민들을 밀치고 진압 그리고 119소방서 대원들은 더탐사 사무실 문을 빠루와 전동절단기로 문과 벽을 뚫었다. 이들에겐 시민들이 적도로 보이는가 보다.

"여성 - 생명 - 자유": 어젯밤 브란덴부르크 문을 장식한 이란 시위의 슬로건.

"여성 - 생명 - 자유": 어젯밤 브란덴부르크 문을 장식한 이란 시위의 슬로건. 인권 단체 HÁWAR.help의 연대 활동은 국가의 인권 침해와 여성의 권리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베를린 시장 Franziska Giffey(SPD)는 활동가 Düzen Tekkal과 함께 랜드마크 앞에서 연설했습니다. “자유의 도시 여기가 아니라면 어디가 이런 연대의 표시를 세울 자격이 있겠습니까? 여성의 권리, 인권을 위해"라고 Giffey는 말했습니다. 이란 국민들은 국가의 권위주의 정부에 반대하는 시위를 전국적으로 벌이고 있습니다. 방아쇠는 거의 3개월 전 경찰의 폭력으로 테헤란에서 지나 마사 아미니가 사망한 것이었다. #berlin #iran #jinjiyanazadi #iranrevolutio..